본문 바로가기

사진에 관하여/News

소니의 새로운 렌즈 FE35mm F1.8 발표

반가운 소식, 드디어 소니 A7 시리즈에도 네이티브 35mm 1.8조리개 렌즈가 출시했습니다! 풀프레임용 렌즈로서는 컴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인해 일상의 스냅, 음식, 풍경, 야경 등과 같은 광범위한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게 되었군요.

이로서 소니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리던 Zeiss Distagon FE 35mm F1.4 ZA와 Zeiss 35mm F2.8 사이의 간격을 메울 수 있는 35mm 렌즈가 출시된 것입니다.

제조사의 설명에 의하면 이 렌즈는 구석까지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며 정숙한 자동 초점과 뛰어난 추적 성능으로 스틸 및 영상 촬영 모두에 탁월한 선택이라고 합니다. 또한 컴팩트 한 디자인으로 인해 APS-C 사용자에게도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는 말도 남겼네요. 크롭 카메라에서는 52.5mm 상당의 초점 거리가 나오겠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외형은 A7 시리즈 초기에 발매한 FE 55mm F1.8 ZA 렌즈와 비슷해 보입니다. 물론 옵션 버튼이 생기고 재질에서 주는 차이가 있긴 하지만요. 경통은 플라스틱과 금속으로 구성되었고 편리하게 배치된 맞춤형 포커스 홀드 버튼과 자동 및 수동 포커스의 빠른 전환을 위한 포커스 모드 스위치도 갖췄습니다. 또한 방진 및 방습 설계로 신뢰성도 높였으며 스틸 및 연속 초점 제어를 위한 빠르고 정밀하며 조용한 리니어 모터 AF 드라이브 시스템을 채택했다고 합니다. 방진방습 설계는 아주 베리굿입니다!

즈 구성은 9군 11매에 비구면 렌즈 1매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수차를 억제하고 풀사이즈 이미지 프레임에 고해상도를 제공하는 광학 구조로서 구석까지 선명한 화질을 제공. 조리개 날개 9매 채택의 예쁜 보케도 특징입니다.

요약하자면 최소 조리개 F22, 조리개 날개 9매, 최단 촬영 거리 0.22m, 최대 배율 0.24배, 필터 지름 55mm, 최대 지름과 길이 65.6 x 73mm, 무게 280g 사양의 입니다. 가격은 해외 기준으로 748달러에 책정되었습니다. 음... 저렴하지는 않네요. 하지만 G렌즈도 GM렌즈도 아닌 일반 렌즈가 나온 건 그만큼 취미 유저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이니 긍정적으로 바라봐야겠네요.

그러나 여전히 애매한 가격은 아쉽습니다. 소니든 삼양이든 같은 화각의 2.8 조리개 렌즈는 훨씬 더 저렴하며, 조금 더 욕심을 내고 투자하면 1.4 조리개 렌즈를 구입하는 것이 현명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뜻밖에도 풀프레임 유저 뿐만 아니라 A6400 등 크롭바디 유저들에게도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2019년 하반기 초반에는 소니 네이티브 뿐만아니라 시그마에서도 많은 렌즈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것도 MC-11 같은 어댑터가 필요 없는 E 마운트 전용으로요!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풀프레임 미러리스 렌즈 왕국 소니를 만나 볼 수 있겠습니다.

끝으로 샘플 사진 몇 장 투척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아주 가성비가 뛰어난 렌즈로 포지셔닝될 것 같네요!

 

*샘플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