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에 관하여/리뷰

보이그랜더 울트론 영입 후기 (Voigtlander ULTRON Vintage Line 35mm F2 Aspherical) REVIEW


라이카 M240을 사용하면서 늘 렌즈가 고민이었다. 함께 사용하는 렌즈는 충무로 사진집에서 주워온 7artisans 28mm인데 대륙의 실수랄까. 조리개값도 F1.4로 매우 우수하고 이미지 퀄리티도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너무 무겁고… 결정적으로 안 이뻐서 늘 갈아치우고 싶었는데…
그렇게 보이그랜더 울트론 35mm를 중고로 영입했다.  라이카는 원렌즈로 쓰고 있었기에 화질까지 욕심내서 아포란타 50mm을 영입할까 생각했지만… 가볍고 이쁜 게 장땡인 것 같아 결국 울트론으로 정착했다.

일단, 라이카 M240과의 궁합은 매우매우 만족스럽다.


라이카 렌즈는 카메라만큼 미친 가격으로 유저들을 기만(?)하는데, 보이그랜더는 정말로 훌륭한 서드파트 선택지다.
라이카와 같은 독일 태생이라는 감성, 훌륭한 라인업, 올드 렌즈의 리뉴얼까지 좋은 렌즈를 많이 만들고 있다. 비록 현대에는(아마 90년대 이후부터) 일본의 코시나(COSINA)사에서 제조하고 있지만, 코시나는 이미 자이즈(ZEISS) 렌즈도 현행으로 복원하는 근본 중의 근본 회사다.

네… 간만에 카메라에 돈 썼다는 이야기. 리뷰다운 리뷰는 실사용 좀 해보고 사진도 많이 찍어보고 다시 끄적여 보는 걸로.